멀티 스레드는 동시에 실행되는것처럼 흉내내는 방법으로 구현되고 스레드를 어떤 순서로
얼마큼의 간격으로 실행할것인가를 결정하는 정책을 스케줄링이라고 한다.
시간을 얼마나 잘게 쪼갤것인가는 운영체제 버전과 목적 설정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대략 0.02초 정도로 시간을 분할하며 이때 분할된 시간 조각 하라는 퀸텀이라고 한다.
멀티 스레딩은 사실 동시에 실행되는것이 아니라 빠른 속도로 스레드를 번갈아 가며
실행하는것인데 이러한 방식을 라운드 로빈 방식아라고 한다.
예를 들어 어떠한 작업을 하다가 다른 작업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다시 처음 작업을 해야되는데
어디까지 작업을 하다 말았는지를 알수 없을것이다.
이러한 스레드 실행 상태에 대한 정보를 스레드 컨텍스트 라고한다.
얼마큼의 간격으로 실행할것인가를 결정하는 정책을 스케줄링이라고 한다.
시간을 얼마나 잘게 쪼갤것인가는 운영체제 버전과 목적 설정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대략 0.02초 정도로 시간을 분할하며 이때 분할된 시간 조각 하라는 퀸텀이라고 한다.
멀티 스레딩은 사실 동시에 실행되는것이 아니라 빠른 속도로 스레드를 번갈아 가며
실행하는것인데 이러한 방식을 라운드 로빈 방식아라고 한다.
예를 들어 어떠한 작업을 하다가 다른 작업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다시 처음 작업을 해야되는데
어디까지 작업을 하다 말았는지를 알수 없을것이다.
이러한 스레드 실행 상태에 대한 정보를 스레드 컨텍스트 라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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