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자 가 있으면 당연히 소멸시키는 소멸자가 있기 마련이다 !!!
소멸자란 ....
소멸자는 객체가 블럭통영범위가 끝났을때 즉 스코프 가 끝났을때 객체 이름이 사라지기 전에 소멸자를 호출한다.
소멸자는 무엇을 할때 편할까??
클래스를 동적 할당을 했다고 과정해보자 그럼 우리는 프로그램이 끝나기전에 할당한 클래스를 하나하나씩 소멸해야할것이다
그럼 가독성이 떨어진다. 이를 위해 소멸자를 이용하여 동적 할당된 객체들을 스스로 해체할수 있다.
ex>
#include <iostream>
class Book
{
int *Data;public:
Book(int _data){
Data = new _data;
}~Book(){
delete Data;
}
};
이처럼 소멸자를 정의하여 쉽고 빠르게 프로그램이 끝났을때 소멸자를 호출하여 할당된 메모리를 해지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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