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_STRUCT
{
char a;
int b;
int b;
}STRUCT;
int main()
{
printf("%d\n", sizeof(STRUCT));
}
사이즈 : 8
이유 : 컴퓨터 운영체제가 32비트 일때는 처리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32비트 단위로 처리하는데
그래서 구도체 안에서 가장 큰 형을 기준으로 메모리 공간을 가지게 된다.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_STRUCT
{
int main()
{
printf("%d\n", sizeof(STRUCT));
}
사이즈 : 8
이유 : 컴퓨터 운영체제가 32비트 일때는 처리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32비트 단위로 처리하는데
그래서 구도체 안에서 가장 큰 형을 기준으로 메모리 공간을 가지게 된다.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_STRUCT
{
char a;
int b;
char c;
char c;
}STRUCT;
int main()
{
printf("%d\n", sizeof(STRUCT));
}
size : 12
이유 : char 가 먼저 와서 4바이트 할당 그리고 int 형이므로 4바이트 할당 char가 다시 와서
4바이트 할당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_STRUCT
{
int main()
{
printf("%d\n", sizeof(STRUCT));
}
size : 12
이유 : char 가 먼저 와서 4바이트 할당 그리고 int 형이므로 4바이트 할당 char가 다시 와서
4바이트 할당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_STRUCT
{
char a;
char c;
int b;
int b;
}STRUCT;
int main()
{
printf("%d\n", sizeof(STRUCT));
}
size : 8
이유 : 이경우에는 char 형이 1바이트 다음에 char 형 1바이트 할당하고 나서 2바이트를 빈공간 처리
그리고 int형이므로 4바이트 할당
int main()
{
printf("%d\n", sizeof(STRUCT));
}
size : 8
이유 : 이경우에는 char 형이 1바이트 다음에 char 형 1바이트 할당하고 나서 2바이트를 빈공간 처리
그리고 int형이므로 4바이트 할당
'Soft Ware > C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적 메모리 할당 (0) | 2011.08.07 |
---|---|
파일 입.출력 !! (0) | 2011.08.07 |
공용체 메모리 패딩 (0) | 2011.08.07 |
구도체 비트 필드 !!! <메모리에 저장되는 순서!> (0) | 2011.08.07 |
주소를 int 형으로 다시 포인터함수로 불러오기 (0) | 2011.08.01 |